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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도전기 - 004(상품등록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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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이삼사 입니다!!

 

오늘은 이제 본격적인 스마트 스토어 개설 목적인 상품 등록에 대해서 말씀드릴 예정입니당

본격적으로 상품 등록을 하시기에 앞서 중요하게 결정해야 하는 사항이 하나 있어요!

 

그건 바로 상품 취급 방식입니다!

 

저희가 등록할 상품을 취급하는 방식은 크게 3가지 정도라고 볼 수 있어요~!

 

1. 위탁판매

2. 사입

3. 직접 생산

 

아마 스마트 스토어에 대해서 검색을 좀 해보셨다면 뜻은 정확히 몰라도 한번 정도는 본 적 있는 단어일 겁니다 ㅎㅎ

 

우선 그 의미부터 쉽게 풀어서 설명해드리자면

 

1. 위탁판매

말 그대로 판매를 위탁받아서 하는 겁니다! 스마트 스토어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장점은 초기 비용이 거의 0에 수렴한다는 것입니다.

위탁판매를 하게 되면 도매 사이트에 팔고 있는 물건 중 팔고 싶은 물건을 선택해서 스마트 스토어에 올리고

구매자에 의해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가 발생하면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는 도매사이트에 주문을 넣고

상품 생산자가 주문 내용을 바탕으로 구매자한테 택배를 보내주는 방식입니다. 

 

그렇기에 재고관리의 리스크가 없어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방식입니다!

 

장점이 있다면 단점이 당연히 있겠죠?!

 

가장 큰 단점으로는 가격에 대한 결정권이 많이 떨어진다는 겁니다.

도매 사이트에 올라와 있고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방법이기 때문에

도매사이트 판매자가 올리는 가격에 전적으로 의존할 수밖에 없고

사입을 통해 대량으로 싸게 구매하시는 분들에 비해 높은 가격을 책정할 수 밖에 없고

그렇게 되면 당연하게 가격경쟁력에서 밀리게 됩니다.

 

2. 사입

사입은 쉽게 말하면 쌓아두고 파는 겁니다!

 

먼저 장점입니다~!

사입은 공장과의 직거래를 통해 대량으로 사들이기 때문에 위탁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사들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당연히 가격경쟁력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겠죠?!

 

하지만 가격경쟁력이 우수함에도 많은 분들이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이유는 단점의 리스크도 크기 때문입니다!

 

사입의 가장 큰 단점은 재고관리의 리스크가 크다는 것입니다. 만약 내가 이 상품은 잘 팔릴 것 같아서 대량으로 사놓았는데 사람들의 반응이 시큰둥하면 그 물건들의 손해는 온전히 내가 감당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물건을 대량으로 사입하는 경우 집안에 보관할 수 없는 양이되면 당연하게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창고도 필요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사입의 이점이 큼에도 많은 분들이 쉽사리 도전하지 못하는 이유입니다.

 

3. 직접 생산

본인이 직접 생산하는 경우입니다.

 

 

직접생산을 하시는 경우는 아주 극소수이기 때문에 제외하면

저희의 선택지는 두 가지입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냐, 아니면 로우리스크 로우 리턴이냐!"

 

그런데 사실 사입이라고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니고 위탁이라고 무조건 안 좋은 것도 아닙니다!

여느 분야와 같이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수입은 크게 달라지게 되겠죠?!

 

오늘은 설명하다 보니 글이 좀 길어졌네요... ㅎㅎ

 

위 글을 참고하시어 판매방식을 정하셨다면

다음 글에서는 판매 사이트와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제이삼사 였습니다!

 

빠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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